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산시, 기술강소기업·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 본격화

울산

    울산시, 기술강소기업·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 본격화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는 22일 오후 시청에서 '2021년 기술강소기업과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 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부서‧기관 간에 별도로 추진해 왔던 기술강소기업과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투자유치 전략회의를 통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시와 울산경제진흥원, 울산테크노파크, 울산정보산업진흥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기술강소기업과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투자유치를 위한 추진 방향, 전략 설명, 부서별‧기관별 추진계획 발표와 협업을 통한 유치방안 등을 논의한다.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또 기술강소기업 허브화를 통해 이전·창업기업에 대한 특별지원 인센티브 확대와 입주 공간 확보, 타깃기업 발굴, 투자설명회 등을 추진했다.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 계획의 경우 5년에 걸쳐 도입기(2020~2021년), 성장기(2022~2023년), 성숙기(2024년~)로 나누어 단계별 추진 중이다.

    올해는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유치로 건강한 지역산업 생태계 조성' 목표로 '4개 분야 15개 추진과제'를 추진한다.

    시는 또 올해 기술강소기업 유치목표를 전년도 대비 10% 상향해 60개사를 유치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술강소기업과 고부가 지식서비스산업 투자유치를 통해 코로나19 경제위기에 취약한 제조업 중심의 지역산업이 다각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