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분당 김밥전문점 2곳서 134명 식중독…재료가 원인?



경인

    분당 김밥전문점 2곳서 134명 식중독…재료가 원인?

    핵심요약

    집단 식중독 발생 지점 2곳…일부 재료 같은 업체한테 납품받아
    발생 기간 사용한 재료 모두 소진해 원인 조사에 난항 예상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김밥전문점 2곳을 이용한 손님 130여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여 당국이 역학 조사에 나섰다.

    5일 성남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분당구에 있는 한 김밥전문점 A지점과 B지점에서 식사를 한 134명(A지점 94명, B지점 40명)이 복통, 고열, 설사 등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

    이들 가운데 A지점 손님 40명은 분당서울대병원과 분당제생병원 등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B지점 손님은 대부분 경증 환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A지점의 경우 지난달 29~30일, B지점은 이달 1~2일 이용한 손님들에게서 환자 발생이 집중됐다.

    시는 이 기간 동안 팔린 김밥은 모두 4243줄이며, 김밥집을 이용한 손님은 11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해당 김밥전문점은 전국적으로 30~40여개 점포를 운영 중이지만, 직영점인 분당의 2개 지점 외에는 식중독 증상이 신고된 곳이 없었다.

    2곳은 본사에서 주는 재료를 제외한 일부 재료를 같은 식품업체로부터 납품받아 사용하고 있어, 재료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그러나 당시 사용됐던 재료는 모두 소진돼 재료를 통한 원인 조사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시는 환자들의 가검물과 2개 지점 도마와 식기 등의 검체를 채취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정밀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도보견환경연구원의 검사 결과는 이르면 9~10일 나올 예정"이라며 "2개 지점에서 팔린 김밥, 이용자 수를 고려하면 식중독 환자는 더욱 늘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