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창들과 술 마시던 대학생 옥탑서 추락사…경찰 "수사 중"



사건/사고

    동창들과 술 마시던 대학생 옥탑서 추락사…경찰 "수사 중"

    이달 1일 밤 술자리서 시비 붙어…경찰, 친구 2명 긴급체포
    구속영장 신청했지만 검찰 기각…"혐의 성립 여부 살펴봐야"

    서울의 한 다세대주택 옥상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던 대학생이 추락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동석했던 친구 2명을 입건해 타살 여부를 수사 중이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달 1일 오후 11시 반쯤 동작구 소재 다세대주택에서 주차장으로 떨어져 사망한 대학생 A(24)씨와 술자리를 함께한 친구 2명을 폭행치사 혐의로 입건했다.
     
    고등학교 동창인 세 사람은 평소에도 자주 어울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사건 당일, 친구인 B씨가 거주하고 있는 4층 옥탑에서 소주 여러 병 등 많은 양의 술을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술자리 도중 세 사람 사이 시비가 붙었고, 언성이 높아지면서 인근 주민이 항의를 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물 밑으로 추락하면서 머리를 심하게 다친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B씨 등 두 친구를 긴급체포했다. 다만, 두 사람은 이날 일에 대해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A씨를 싸움 중 밀어서 떨어뜨렸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은 '실족사'를 염두에 두고 지난 3일 기각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 사망경위의 단서를 제공할 수 있는 목격자와 폐쇄회로(CC)TV 등을 찾는 보완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영장 재신청 여부에 대해 "아직 혐의사실을 확실히 입증하지 못해 관련 내용부터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