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수처 내일 새해맞이 검사회의 개최…'통신조회 논란' 논의할 듯



법조

    공수처 내일 새해맞이 검사회의 개최…'통신조회 논란' 논의할 듯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5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5일 오전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통신자료 조회의 적절성 논란을 겪고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검사 회의를 열어 현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오는 7일 오후 김진욱 공수처장과 여운국 차장을 비롯한 검사들이 참여하는 회의를 개최한다. 새해를 맞아 마련된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공수처가 직면한 통신 조회 논란 등을 비롯해 각종 현안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공수처 관계자는 "작년에도 필요한 경우 (회의를) 수시 개최했다"며 "해가 바뀌고 전 직원 대상 시무식 이후 검사들만 따로 모여 최근 공수처 둘러싼 상황에 대해 공유, 논의하고 자유롭게 의견 개진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수처는 앞서 수사 대상자와 통화한 사람이 누군지 파악한다는 명목으로 100명 이상의 언론사 기자, 80여명의 야당 의원 등에 대해 통신자료 조회를 한 것으로 나타나 적절성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더해 일부 기자들에 대해선 피의자 신분도 아닌데 법원으로부터 통신 영장을 발부 받아 누구와 통화를 했는지 살펴본 것으로 확인돼 '사찰 논란'으로 번지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