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식약처, 오징어 밟아 편 업체 적발…전량 회수 조치



강원

    [영상]식약처, 오징어 밟아 편 업체 적발…전량 회수 조치

    SNS 캡처SNS 캡처건조 오징어를 신발로 밟아 펴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0일 해당 업체를 찾아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영상에 등장한 제품 포장박스를 토대로 사업장을 추적해 해당 업체가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위치한 '(주)농어촌푸드'임을 확인했다.

    식약처는 현장 조사에서 △건조 오징어를 작업 신발로 밟아 펴는 등 식품을 비위생적으로 취급한 행위 △위생모·마스크 미착용 △작업장 청결 불량 등의 식품위생법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

    식약처는 또 업체가 덕장에서 말린 오징어를 자루에 담는 과정에서도 별도의 위생적 조치 없이 구부러져 있는 오징어를 작업장용 신발로 밟아 평평하게 폈던 것으로 확인했다.

    위반 행위는 지난해 10월 26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계속됐으나, 이 기간에 생산된 오징어 제품 3천898㎏(3천898축, 1축=20미)은 창고에 보관된 채 시중에는 아직 유통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SNS 캡처 SNS 캡처
    이에 식약처는 보관 제품을 업체가 전량 자진 회수하도록 조치함으로써 시중 유통을 막았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식품 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을 발견하면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8일 한 SNS에는 '비위생적으로 건조 오징어 작업하는 회사 신고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고, 27초 분량 영상에는 작업자들이 작업용 신발로 추정되는 흰색 신발을 신고 바닥에 깔린 건조 오징어를 밟는 장면이 담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