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하라" 28일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사건/사고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하라" 28일 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28일 오전 11시, 중구 러시아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 예정
    참여연대, 민변, 전쟁없는세상 등 다수 시민사회단체 참여
    "러시아의 군사 공격은 재앙적 결과 초래…침공 중단하라"

    로켓 공격을 받아 벽면이 너덜너덜한 잔해물 더미로 변한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의 아파트 건물 앞에서 25일(현지시간) 이곳에 살던 한 여성이 절규하고 있다. 연합뉴스로켓 공격을 받아 벽면이 너덜너덜한 잔해물 더미로 변한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의 아파트 건물 앞에서 25일(현지시간) 이곳에 살던 한 여성이 절규하고 있다. 연합뉴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하는 시민사회단체의 기자회견이 오는 28일 서울 중구 주한러시아대사관 앞에서 열린다.

    26일 참여연대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중단·평화적 해결 촉구 시민사회 공동 기자회견'에는 국제민주연대, 공익법센터 어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회진보연대, 전쟁없는세상, 참여연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화해통일위원회 등 다수 단체가 참여한다.

    단체들은 "러시아의 군사 공격은 유엔 헌장과 국제법을 위반한 선제 공격일 뿐 아니라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군사 행동"이라며 "러시아는 수년간 평화적 합의를 통해 우크라이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 국제사회의 노력을 수포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당일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연 뒤 주한러시아대사관에 성명을 전달하고, 전쟁 행위를 규탄하는 의미의 '다잉 퍼포먼스'도 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