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자영업자 이탈할라…尹 "방역지원금 최대 1천만원 지원"



국회/정당

    자영업자 이탈할라…尹 "방역지원금 최대 1천만원 지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인천 서구 검단사거리역 앞에서 열린 "경제 쑥쑥, 행복 쑥쑥, 인천시민 화이팅!"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인천 서구 검단사거리역 앞에서 열린 "경제 쑥쑥, 행복 쑥쑥, 인천시민 화이팅!"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6일 방역지원금과 관련해 "제가 대통령이 된다면 즉시 기존 정부안과 별개로 600만 원을 추가해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SNS에 "이번 추경에서 통과된 방역지원금 300만 원은 불충분한 금액"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의 지지율 차이가 좁혀지는 것이 300만원 지원안을 담은 추경안에 따른 자영업자의 이탈 때문으로 보고,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표심을 잡으려는 메시지를 연일 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윤 후보는 또 "영업시간 제한과 방역패스를 완전 철폐하고 코로나로 인한 손실의 실질적 보상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그는 방역패스에 대해 "전 국민의 96%가 백신을 접종했는데도 확진자가 폭증해 백신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방역패스의 당위성이 상실돼가고 있다"며 "다른 나라들은 일상의 여유를 찾아가고 있는데 우리는 그대로다.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한계에 내몰린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예전과 같이 24시간 자유롭게 영업하는 것"이라며 "일상을 되찾기 위해 반드시 그리고 당연히 필요한 절차"라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전날에도 SNS에 "24시간 영업 방역패스 완전 철폐 코로나 손해 실질적 보상"이라고 적었다. 공약집에도 50조원 이상 재정을 확보해 자영업자의 기존 손실에 향후 발생할 손실까지 포함하는 보상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