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낮에 길 한복판에서 50대 부부 피살…용의자 모자 체포(종합)



부산

    대낮에 길 한복판에서 50대 부부 피살…용의자 모자 체포(종합)

    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 다음 날인 3일까지 바닥에 혈흔이 남아 있다. 박진홍 기자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 다음 날인 3일까지 바닥에 혈흔이 남아 있다. 박진홍 기자부산 북구의 한 주택가에서 대낮에 50대 부부가 피살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용의자 모자가 경찰에 자수한 가운데, 주민들은 불안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30대)씨를, 살인 방조 혐의로 A씨의 어머니 B(50대·여)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A씨는 2일 오후 4시 40분쯤 부산 북구 한 주택가 길거리에서 C(50대)씨 부부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모자와 C씨 부부는 평소 알고 지내던 사이로 당시 길에서 만나 대화하던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A씨가 격분해 인근 자신의 집에서 흉기를 가져와 휘두른 것으로 밝혀졌다.
     
    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 혈흔이 튀어 있다. 박진홍 기자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 인근에 주차된 차량에 혈흔이 튀어 있다. 박진홍 기자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 등은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C씨 부부를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끝내 숨졌다.
     
    범행 직후 차를 타고 달아난 A씨 모자는 2시간쯤 뒤 경북 경주에서 자수 의사를 밝혀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금전 문제 등을 이유로 대화를 나누다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범행을 사전에 계획했는지 등을 밝히기 위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북부경찰서 관계자는 "A씨 주장처럼 실제 금전 관계가 있었는지, 흉기를 미리 준비했는지 등을 중심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에서 다음 날인 3일 오전 부산 북구청 관계자들이 혈흔을 치우고 있다. 박진홍 기자2일 50대 부부가 살해된 부산 북구 한 주택가 사건 현장에서 다음 날인 3일 오전 부산 북구청 관계자들이 혈흔을 치우고 있다. 박진홍 기자대낮에 주택가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에 일대 주민들은 불안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범행 현장은 사건 다음 날인 3일 오전에도 혈흔이 넓게 퍼져있는 등 사건 당시 참혹한 상황을 그대로 볼 수 있었다.
     
    주민 정모(80·여)씨는 "경찰이 와 있길래 무슨 일인지 물어보니 살인사건이 났다고 하더라. 밖에 나와보니 흔적을 흙으로 덮어 놓은 모습이었다"며 "이곳은 기차역으로 가는 길목이라 주민 통행이 잦은 곳인데, 살인이 났다고 하니 이 동네 못 살겠다는 생각까지 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