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화수 여수시장 예비후보 개소식…송영길 영상 축사도

전남

    강화수 여수시장 예비후보 개소식…송영길 영상 축사도

    강화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당원과 지지자 등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강화수 예비후보 제공강화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당원과 지지자 등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강화수 예비후보 제공6.1 지방선거 전남 여수시장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강화수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공천 경쟁에 본격 뛰어들었다.
     
    11일 강화수 여수시장 예비후보에 따르면 지난 9일 열린 개소식에는 당원, 일반 시민 등 지지자 1천여 명이 모였고 김성환, 윤건영 의원 등과 시·도의원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이 참석해 강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를 축하했다.
     
    강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100년 후를 준비했던 전라좌수영 정신으로 닥쳐올 위기를 극복하고 여수 미래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절실한 시기"라며 "여수를 잘 사는 도시, 비전과 희망이 있는 도시로 만들 자신이 있다"며 포부를 밝혔다.
     
    강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은 송영길 전 당대표는 영상축사를 통해 "여순사건 특별법을 만들 당시 여수의 아픔을 고민하던 강화수 예비후보의 모습을 기억한다"면서 "여수 발전을 위해 그가 준비한 역량이 잘 발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 출신인 김성환 의원은 "지혜가 많고 경험도 풍부한 강 예비후보는 굉장히 중요한 시기에 놓인 여수를 잘 이끌 적임자"라며 "정말로 일을 잘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 예비후보를 추켜세웠다.
     
    지난달 14일 여수시장 출마를 선언한 강 예비후보는 여수하수종말처리장 이전, 국립대학병원과 연계한 율촌 스마트시티 건설, 여수 관광 10대 프로젝트, 교통체계 대전환 7대 정책, 반려동물 복지 공약 등을 발표하며 정책 선거를 이끌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여수시 삼일면에서 태어나 진남초, 구봉중, 여수고를 거쳐 연세대학교 문과대를 졸업 후 KAIST(카이스트)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다.
     
    노무현정부 청와대 정책실 정책조정행정관, 문재인정부 청와대 국가안보실 평화기획행정관,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