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의원직 사퇴…"더 큰 정치로 보답"

대전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의원직 사퇴…"더 큰 정치로 보답"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윤창원 기자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윤창원 기자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가 국회의원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어제 한없이 송구하고 죄송스러운 마음을 안고 국회의원 사직서를 제출하게 됐다"며 "특히 임기를 다 채우지 못하고 의원직을 내려놓게 된 데 대해 보령시민, 서천군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힘쎈 충남도지사가 돼 새로운 충남을 만들겠다"며 "충남을 위해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드시 승리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이끌고, 충남도민 여러분께도 더 큰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가 의원직을 사퇴하면서 보령서천 지역구 보궐선거는 6월 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게 된다.

    보령서천 보궐선거에는 민주당 나소열 지역위원장의 출마가 유력하며 국민의힘에서는 장동혁 전 대전시당 위원장 등 2~3명의 후보가 거론되고 있다.

    특히 국민의힘은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 준비 시간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전략공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