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6·1 지선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김홍규 확정

영동

    6·1 지선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김홍규 확정

    핵심요약

    민주당 김우영, 정의당 임명희 후보와 본선 대결
    공천 배제 김한근 시장 무소속 출마 여부 '변수'

    국민의힘 강릉시장 김홍규 후보. 김 후보 선거 캠프 제공국민의힘 강릉시장 김홍규 후보. 김 후보 선거 캠프 제공
    6·1 지방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에 김홍규 전 강릉시의장이 최종 확정됐다.

    국민의힘 강원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양수)는 1일 오전 강릉시장 등 도내 14곳 기초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김 후보는 지난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실시한 경선 여론조사에서 61.44%를 얻어 48.8%에 그친 심영섭 후보를 따돌리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진인사 대천명(眞人事 對天命)의 격언을 매일 매일 가슴에 되새기며 당원 동지 여러분과 시민 한 분, 한 분의 최종 선택을 받도록 매진 또 매진하겠다"며 "강릉시민을 섬기는 일꾼의 겸허한 자세로 시민과 함께 미래 강릉을 건설하는 초석을 놓는 시장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날 김 후보가 확정되면서 강릉시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은 김우영 후보와 정의당 임명희 후보가 본선을 치를 전망이다. 하지만 국민의힘 공천에서 배제된 김한근 시장의 무소속 출마 여부가 최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시장이 공천 배제에 반발해 재심을 신청했다가 지난 달 25일 철회한 이후 이날 오전까지도 휴대전화 등 일체의 연락수단을 끊고 잠행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지역정가에서는 무소속 출마설과 향후 총선 출마설 등 여러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김 시장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 시장 측은 조만간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민의힘은 도내 기초단체장 선거 14곳, 광역의원 6곳 등을 대상으로 지난 29, 30일 이틀동안 경선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각 지역 기초단체장 경선 1위는 최성현(춘천), 원강수(원주), 이상호(태백), 이병선(속초), 박상수(삼척) , 신영재(홍천), 최명서(영월), 심재국(평창), 홍천식(정선), 이현종(철원), 서흥원(양구), 이순선(인제), 홍남기(고성) 후보로 확정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