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경북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경북도 제공(의성군 논공단지별 협업사업 구상도)의성군 논공단지별 협업사업 구상도. 경북도 제공
    경북 의성군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2022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45억원을 확보했다.
     
    올해 첫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개별 농공단지를 대상으로 진행된 구조고도화 사업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해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 문화․생활공간 확충 및 단지 특성화 촉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 간 74억 원을 투입해 의성농공단지 내에 복합지원센터 건립, 아름다운거리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가장 노후화 된 의성농공단지를 거점 단지로 선정해 의성 봉양, 단밀, 다인 농공단지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향후 부처협력사업(농공단지형 스마트그린기술도입지원 등 4건, 360억 원)과 연계해 총사업비 435억 원 규모의 의성농공단지 활성화 계획을 추진한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부처협력사업, 지역연계사업까지 확장해 농공단지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