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진성준 '당원매수 의혹' 강제수사…'스폰서' 업자 압수수색



사건/사고

    경찰, 진성준 '당원매수 의혹' 강제수사…'스폰서' 업자 압수수색

    지난 11일 집행…현금 후원 받아 권리당원 매수 의혹
    경찰 "압수물 자료 분석 중"
    진 의원 "금품 제공 받은 적 없어" 부인

    진성준 의원. 연합뉴스진성준 의원. 연합뉴스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서울 강서을)의 '당원 매수' 의혹과 관련,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2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진 의원의 '스폰서'로 지목된 지역 건설업자 조모씨의 사무실을 지난 11일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현재 압수한 물품에 대해 포렌식 등 자료 분석 절차에 있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건설업자로부터 후원을 받아 현금으로 권리당원을 매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는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민주당 강서을 지역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있는 윤두권씨 제보를 공개해 알려졌다.
     
    윤씨는 지난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집권한 강서구에서는 현금을 동원해 불법적으로 당원을 모집하고 권리당원 명부를 불법 유출한 일이 있다"며 "수십 명을 불러 모아 놓고 식대를 지급하는 자리에서 강서구청장직에 출마한 진 의원 보좌관 출신 김승현 후보를 위해 진 의원과 김 후보가 지지를 호소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강서을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인 조씨로부터 김 후보를 구청장으로 만들기 위한 권리당원을 모집할 활동비를 받았다"며 "(조씨는) 내게 강서구의 전체 20개 동 회장에게 그 돈을 지급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이후 윤씨는 진 의원을 경찰에 고발했다.
     
    국민의힘은 진 의원과 김승현 강서구청장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지난 6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해당 고발 건은 윤씨 고발 사건과 병합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진 의원은 "윤씨는 강서구의원 후보 공천심사 과정에서 탈락한 인사로 권리당원 모집 등을 사유로 금품을 제공받은 적은 전혀 없고 요구한 바도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