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바이든 마지막 일정은 '우주작전본부'…안보태세 점검



대통령실

    尹-바이든 마지막 일정은 '우주작전본부'…안보태세 점검

    핵심요약

    "작전 현황 보고 받고, 한미연합작전 수행 장병들 격려할 예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박종민 기자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박종민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공식 방한 기간 2박 3일 중 마지막 일정은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한국항공우주작전본주'를 방문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대통령실은 20일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방한 마지막 일정으로 22일 이른 오후 경기 오산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를 함께 방문해 작전 현황을 보고 받고, 한미 연합작전을 수행하는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KAOC: Korean Air and Space Operation Center)는 항공 우주 작전의 계획부터 작전 수행,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항공 작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곳이다.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의 마지막 일정은 사실 전날까지만 해도 대통령 경호와 일정 메시지 등을 놓고 논의가 길어지면서 명확히 확정되지 않았다.

    두 정상이 KAOC를 마지막 일정으로 잡은 것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이 임박한 것으로 판단한 부분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한미군사동맹의 관계를 대외적으로 과시하고, 북한 도발에 한미가 하나의 목소리를 내겠다는 뜻이 반영된 일정으로 해석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30분쯤 경기 오산 미국 공군기지에 도착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