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에게 철제그릇 던진 60대, 구속영장 발부 "도망 염려"



경인

    이재명에게 철제그릇 던진 60대, 구속영장 발부 "도망 염려"

    60대 "죄송하다…고의적이 아니었고, 우발적으로"
    이재명 "선거방해 행위는 범죄지만, 선처 요청한다"

    철제그릇이 날아오자 쳐다보는 이재명 후보. 연합뉴스철제그릇이 날아오자 쳐다보는 이재명 후보. 연합뉴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구속됐다.

    인천지법 배구민 영장 당직 판사는 22일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인천 계양경찰서는 공직선거법상 선거방해 혐의로 A씨를 구속했다.


    앞서 A씨는 이날 오후 2시에 열리는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위해 경찰 승합차를 타고 인천지법에 도착했다.

    묶인 양손을 검은색 천으로 가리고 얼굴에 마스크를 쓴 A씨는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네, 죄송합니다"라고 대답했다.

    또 "영장실질심사에서 어떤 부분을 소명할 예정인가"라는 물음에는 "고의적이 아니었고, 우발적으로"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A씨가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방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A씨는 지난 20일 인천시 계양구 한 음식점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걷던 이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A씨가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방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A씨는 지난 20일 인천시 계양구 한 음식점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걷던 이 후보를 향해 철제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A씨는 "억울한가"라는 질문에 "네"라고 짧게 답한 뒤 법원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9시 35분쯤 인천시 계양구의 한 음식점에서 건물 밖 인도를 걷던 이 후보를 향해 스테인리스 재질의 철제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A씨가 특정 정당에 소속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술을 먹는데 시끄럽고 기분이 나빠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이 후보는 A씨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과 관련해 "폭력 등 선거방해 행위는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범죄"라면서도 "이번만큼은 선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