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미향, "위안부 할머니 이용" 발언 김은혜 고소



경인

    윤미향, "위안부 할머니 이용" 발언 김은혜 고소

    무소속 윤미향 의원. 윤창원 기자무소속 윤미향 의원. 윤창원 기자
    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윤 의원 측은 23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김 후보를 경기남부경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 측은 김 후보가 지난 16일 '편집인협회 월례포럼'에서 한 발언을 문제삼았다. 당시 김 후보가 여성가족부 문제를 지적하면서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한 윤미향 의원의 사익추구 등에 있어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라고 했다는 것.

    윤 의원 측은 "지난 2년간 윤 의원에 대한 무차별적인 의혹 제기들은 허위로 판명되고 있고, 12차까지의 재판 과정에서 검찰의 증인조차 증언 내용이 탄핵당하는 등 검찰이 말도 안 되는 기소를 했음이 언론을 통해서 드러나고 있다"며 "김 후보는 언론인이자 국회의원 출신으로서 이를 모를 수 없는 위치에 있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 대변인을 역임하고 지자체장 선거에 입후보한 인사로서 타인의 명예훼손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 측은 "김 후보가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일방적인 허위 주장을 유포했다는 점이 더욱 악의적"이라며 "언론인들에 의한 왜곡된 정보의 확산을 묵과할 수 없어 고소를 하게 됐다"고 고소 배경을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