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진군 '2023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포항

    울진군 '2023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5월 23일~6월 24일까지 '산불 피해지역' 건축물 대상

    울진군청 전경울진군청 전경
    경북 울진군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모집한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산불피해 지역인 울진읍, 죽변면, 북면 소재 건축물을 대상으로 한다. 설치대상 건축물은 단독주택, 상업건물, 공공건물 등이고, 신청 가능한 에너지원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울진군민은 해당지역 읍∙면사무소 또는 참여기업인 신성이엔에스(주)에 23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한 달 간 수요조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산불피해 주택(전소, 반소)은 태양광 설비에 한해 자부담 없이 전액지원한다. 주택이 전소된 경우에는 융복합사업 신청일까지 반드시 건축허가 또는 건축 신고를 한 건축물에 대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산불 피해 건축물이 아닌 경우에는 태양광(3KW) 52만원, 태양열 온수기(6㎡) 50만원, 지열(17.5KW) 214만원의 금액을 부담해야한다. 
       
    이번 사업은 수요조사 신청서를 제출한 희망자에 대해서만 지원하며, 해당 공모사업이 선정되지 않을 경우 취소될 수 있다.
     
    김상덕 원전미래전략실장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반드시 선정돼 산불피해 지역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