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문자폭탄 억압적 모습, 반감만 더 키워"…'개딸'에 자제 요청



국회/정당

    이재명 "문자폭탄 억압적 모습, 반감만 더 키워"…'개딸'에 자제 요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은 9일 최근 소위 '개딸', '개아들' 등 자신의 강성 지지층이 상대진영에 대해 문자폭탄을 비롯해 억압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며 자제를 요청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세상을 바꾸는 긍정(포지티브)의 힘'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하고 싶은 정치는 반대와 투쟁을 넘어, 실력에 기반한 성과로 국민들께 인정받는 것"이라며 "상대의 실패를 유도하고 반사이익을 기다리는 네거티브 정치가 아니라 잘하기 경쟁으로 국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포지티브 정치여야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대선 직후 이재명의 동료들이 보여준 권리당원 입당, 좋은 정치인 후원, 문자폭탄 아닌 격려 하기, '할 수 있다'는 격려 공감 포지티브 운동, 댓글 정화 등은 새로운 정치문화로 각광받았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사실에 기초한 토론과 비판 설득을 넘어, '이재명지지자'의 이름으로 모욕적 언사, 문자폭탄 같은 억압적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며 우려를 표시했다.

    또 "이번 계양 보궐선거에서 '이재명 지지' 옷을 입고 행인들에게 행패를 부리다 고발된 신종 흑색선전 수법이 나타났는데, 이것만 보아도 비호감 지지활동이 저는 물론 민주주의 발전에 도움은커녕 해가 됨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민주주의는 철학과 비전을 제시하고 동의와 지지를 확대해 가는 과정'이라는 면에서 네거티브 방식은 효율적이지도 못하다"며 "모멸감을 주고 의사표현을 억압하면 반감만 더 키운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의 권리당원을 한명이라도 더 늘리고 민주당의 가치를 한 사람에게라도 더 알리는 것이 여러분의 정치적 의사를 관철하는 더 효율적인 방법일 것"이라며 "깨어 있는 동료 여러분과 함께 억압의 힘이 아니라 긍정(포지티브)의 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요청했다.

    이는 최근 6.1지방선거 참패 책임론을 놓고 이 의원을 비판하고 있는 홍영표 의원 등 친문재인계 진영을 대상으로 이 의원의 강성지지자들이 문자폭탄 등으로 공격하고 있는 것에 대해 에둘러 자제를 요청한 것으로 해석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