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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매출 1조8223억원…사상 최대 실적 달성

IT/과학

    카카오 2분기 매출 1조8223억원…사상 최대 실적 달성

    핵심요약

    2분기 매출은 종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인 지난해 3분기(1조7407억원)를 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카카오 제공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은 1조8223억원, 영업이익은 171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은 34.8%, 영업이익은 5.2% 증가했다. 특히 2분기 매출은 종전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인 지난해 3분기(1조7407억원)를 넘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보면 플랫폼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930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톡비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4532억원, 포털비즈 매출은 18% 감소한 1024억원, 기타 부문 매출은 52% 늘어난 3751억원으로 집계됐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8917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51% 늘었다. 이 중 스토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성장한 2276억원,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2093억원, 미디어 매출은 35% 증가한 1180억원, 게임 매출은 162% 늘어난 3368억원으로 조사됐다.

    카카오는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로 게임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1조65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났다. 이는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 등으로 인한 마케팅 투자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거시 경제의 불확실성과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녹록지 않은 경영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진화와 함께 광고, 커머스 등 비즈니스와의 강결합을 추진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톡의 각 탭을 재정의하고 프로필과 친구탭에 비목적성, 소셜 인터랙션 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며, 지인이 아닌 사람들 간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의 진입점 개선 및 기능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또 사회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환경, 인권경영, 기술윤리 강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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