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대표 광주 방문…"유능하고 강한 민주당 만들겠다"

광주

    이재명 대표 광주 방문…"유능하고 강한 민주당 만들겠다"

    이재명 대표 새 지도부와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이 대표 "국민의 삶과 민주주의 지켜내는 민주당으로 거듭날 것"

    더불어민주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표 당선 이후 첫 행보로 광주를 방문해 국립 5·18 민주묘역을 참배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광주 북구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았다.

    이 대표는 지난 7월 24일 당권주자로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은 이후 40여일 만에 다시 방문했다.

    이날 이 대표는 참배 전 방명록에 '광주정신 이어받아 유능하고 강한 민주당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후 박홍근 원내대표, 정청래, 서영교, 박찬대, 고민정, 장경태 최고위원 등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헌화를 분향하고 참배했다.

    더불어민주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제공
    이 대표는 참배 후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은 광주 5·18 민주화 운동의 실상을 알고 나서 공익적인 삶을 사는 새로운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 광주는 저의 사회적인 어머니다"며 "저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회적 새 생명들을 태어나게 해서 그게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저를 다시 태어나게 했던 것처럼 5월 정신을 이어서 국민의 삶과 민주주의를 지켜내는 강하고 유능한 민주당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