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요 간선도로에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 추진
인천시는 2024년까지 주요 간선도로 55곳 389km 구간에 지능형 스마트 교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방 신호등 색상과 잔여시간, 교통사고나 긴급차량 출동 정보 등 돌발상황 정보를 운전자 내비게이션에 제공합니다.
아울러 신호시간에 맞춰 교차로 통과 안전속도를 운전자에게 알려줘 급가속이나 급감속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천 송도·월미도·개항장 야간관광지로 개발한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송도와 중구 월미도, 개항장 일대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최종 사업지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기존 야간 경관명소에 관광자원과 스토리를 연결해 관광 콘텐츠와 상품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야간시간대 관광객을 유치해 체류형 관광 등 관광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앞으로 4년간 56억원의 예산을 들여 해당 관광지를 야간관광 명소로 개발하고 관광객에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관광안내소 등을 통해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팝 대표축제 INK콘서트 다음 달 1일 개최
매년 3만명 이상이 찾아와 국내 정상급 K팝 한류 콘서트로 자리잡은 인천 K팝 콘서트가 다음 달 1일 오후 7시 문학경기장에서 열립니다.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의 입장권은 내일 오후 8시부터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1인 2장까지 예매할 수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콘서트에는 마마무, 골든차일드, 케플러, 조유리 등 10개 팀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주최 측은 이번 콘서트에 2천명이 넘는 해외관람객이 올 것으로 보고 국내외 여행사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