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운모 치약·일라이트 비누' 천연 원료로 세균 잡고 보습까지

생활경제

    '운모 치약·일라이트 비누' 천연 원료로 세균 잡고 보습까지

    (주)라누베, 천연 운모 함유 치약 '투스원', 광물질 일라이트 함유 비누 'SKIN 5' 출시

    천연 운모 함유 치약 '투스원'. (주)라누베 제공천연 운모 함유 치약 '투스원'. (주)라누베 제공
    천연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운모를 원료로 한 치약이 나왔다.

    ㈜용궁일라이트의 자회사 (주)라누베는 천연 운모 함유 치약 '투스원(TOOTH ONE)'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라누베 측은 "투스원 치약은 운모 특유의 항균·항바이러스 효능으로 치태에 서식하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잡아 잇몸의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예로부터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돼온 천연 미네랄 물질인 운모(Mica)는 식약처로부터 생약으로 인증받았으며, 해독 작용이 뛰어나고 항염·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해 암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다. 또 악취와 유독가스를 흡착해 배출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구취 케어 치약은 멘솔 첨가로 구취를 덮는 쪽에 집중하는 반면, 투스원은 구취를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이다.

    광물질 일라이트 함유 비누 'SKIN 5'. (주)라누베 제공광물질 일라이트 함유 비누 'SKIN 5'. (주)라누베 제공
    라누베는 이와 함께 광물질 '일라이트'를 함유해 항균·항바이러스·항박테리아 기능을 강화한 비누 'SKIN 5'도 내놓았다.

    SKIN 5에 함유된 일라이트는 원적외선연구원, 건자재시험연구원,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실험을 통해 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대장균, 녹농균 등의 세균들을 최대 99.9%까지 제거하는 탁월한 항균 기능을 입증했다. 또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가스는 물론, 중금속까지 흡착해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일라이트는 특유의 다공성 분자구조 덕분에 피부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빠르게 흡착해 배출하는 동시에, 수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는 기능까지 한다. SKIN 5 내의 일라이트가 물과 반응하면서 거품 속에 물 분자를 가둬 뛰어난 보습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용궁일라이트는 20년째 충북 영동군에 세계 최고 품질의 일라이트 광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광산에서 생산한 일라이트가 SKIN 5의 원료로 사용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