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시, '마을에서 실천하는 에너지전환' 신규 거점센터 문연다

광주

    광주시, '마을에서 실천하는 에너지전환' 신규 거점센터 문연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이 16일 오전 북구 문산마을에서 열린 '문산돌돌 에너지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에너지센터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협약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이 16일 오전 북구 문산마을에서 열린 '문산돌돌 에너지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에너지센터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협약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가 시민 주도형 에너지전환을 위해 신규 에너지전환마을 거점센터 5곳의 문을 연다.
     
    광주형 에너지전환마을 주민들은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기후위기 및 에너지 문제해결을 위해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전환 운동을 자발적으로 실천한다.

    올해 가장 먼저 문을 연 북구 문흥동 '문산돌돌 에너지센터'는 16일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개소식에는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조오섭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문산돌돌 에너지센터'에는 옥상 태양광, 전환마을·에너지 관련 홍보관 및 에너지전환마을 자료 및 도서, 제로웨이스트샵, 자원순환 체험터 등이 조성됐다.
     
    광주시는 이달 중 남구 사직마을, 서구 발산마을, 광산 수완마을이 차례로 개소식을 진행한다. 10월 중 동구 지산마을 거점센터가 최종 개소되면 광주시는 10개의 에너지전환마을 거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광주시 김광진 시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에서 시작된 마을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전환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나아가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는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광주, 시민 개개인의 삶이 빛나고 가까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