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의회, 의정활동 지원할 정책지원관 3명 모집

전남

    여수시의회, 의정활동 지원할 정책지원관 3명 모집

    다음달 11일~17일까지 접수…행정7급 대우, 임용기간 2년

    전남 여수시의회 청사 전경. 여수시의회 제공전남 여수시의회 청사 전경. 여수시의회 제공
    전남 여수시의회가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모집한다.
     
    정책지원관은 행정7급 상당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 등 평가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업무내용은 의원 입법활동 및 정책 발굴 지원, 의정활동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이다.
     
    이번 채용인원은 3명으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여수시의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관련분야는 국회나 지방의회,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소,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채용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지방의회론, 사회‧지방의회‧지방자치 관련 일반상식으로 총 2과목이다.
     
    시의회는 10월 26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11월 12일 필기시험, 11월 23일부터 29일 사이에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12월 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규 의장은 "의정활동의 질은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직결된다"며 "행복한 여수를 만들어 나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