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20~21일 섬박람회 겨냥 '국제 섬 포럼' 개최

전남

    여수시, 20~21일 섬박람회 겨냥 '국제 섬 포럼' 개최

    여수 히든베이호텔…'지속가능한 섬 주민의 삶' 주제
    교통, 경제, 의료, 복지 등 섬 미래 발전방안 다뤄

    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섬 주민의 삶'을 주제로 '2022 국제 섬 포럼 인 여수' 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섬 주민의 삶'을 주제로 '2022 국제 섬 포럼 인 여수' 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0일과 21일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지속가능한 섬 주민의 삶'을 주제로 '2022 국제 섬 포럼 인 여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섬 박람회에 발맞춰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함과 동시에 미래 섬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화상회의와 대면회의를 병행해 진행되며, 4개국(영국, 캐나다, 일본, 한국)의 교통, 지역경제, 복지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의 '지속가능한 섬 발전 정책'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세션별 주제인 '지속가능한 섬의 교통', '지속가능한 섬의 경제', '지속가능한 섬의 의료 및 복지'에 관한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 섬 포럼 in Yeosu'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포럼을 개최해 국제적 위상의 섬 학술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돌산 진모지구와 여수시 도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30개국 200만 명이 참여해 섬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