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마린글로리 조성종 대표 등 '자랑스러운 기업인상' 수여

전남

    여수시, 마린글로리 조성종 대표 등 '자랑스러운 기업인상' 수여

    광우종합건설 윤광현 대표, 신영기계기술 신필우 대표
    고려종합기술 한현석 대표가 수상의 영예

    여수시가 2022년도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우수 중소기업인 4명을 선정하고 '기업인 상'을 수여했다.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2022년도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우수 중소기업인 4명을 선정하고 '기업인 상'을 수여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1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12월 정례회에서 2022년도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우수 중소기업인 4명을 선정하고 '기업인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매년 경영이나 기술혁신과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마린글로리 조성종 대표, ㈜광우종합건설 윤광현 대표, ㈜신영기계기술 신필우 대표, ㈜고려종합기술 한현석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린글로리'는 2002년 창업해 해상운송, 소금 하역부두 통합, 저장시설 확보, 다기능 복합부두 전환 등 물류 혁신을 통한 비용 절감에 크게 공헌해왔다.
     
    또한 미주 시장 등 여수산단 화학제품의 신규 수출통로를 개척해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광우종합건설'은 1997년에 회사를 설립해 지역 도서개발을 위한 어촌뉴딜사업, 섬 가꾸기사업 등에 앞장서 왔다.
     
    평소 도서민과의 깊은 소통을 통해 섬 주민들의 생필품 운송 등을 담당하며 섬 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신영기계기술'은 2006년 설립된 건설회사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연구개발 부서를 2020년에 별도로 설립하는 등 안전한 국가산단 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지역 인재를 위한 장학회 설립 참여, 지역 고등학교와 연계한 청년취업 활성화 등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고려종합기술'은 약 10여 년간의 기업 활동 동안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를 해 올해에만 6건의 특허를 등록(결정)했다.
     
    현재까지 총 10건의 특허를 보유해 여수시가 지정한 2022년 스타기업으로도 선정됐으며, 지역 인재채용과 매출 증가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