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생신상 차려 드리기 위해"…황교안, 박근혜 찾았지만 만남 불발



대구

    "생신상 차려 드리기 위해"…황교안, 박근혜 찾았지만 만남 불발

    황교안 전 대표가 2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았다. 이규현 기자황교안 전 대표가 2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았다. 이규현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도전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2일 72세 생일을 맞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아 "이제 대통령의 명예회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 전 대표는 이날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은 무고하게 너무 오래 옥고를 치렀고, 5년 받지 못한 생신상을 마음을 담아 차려드리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고 밝혔다.
     
    황 전 대표는 "사면 뿐만 아니라 제약이 남아 있는 모든 것들이 풀리는 완전 명예회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추진한 일까지도 회복돼야 한다면서 "금융, 공공, 교육 그리고 노동 개혁 등 역대 어느 정부도 시도조차 하지 못했던 그런 일을 해내셨다"고 설명했다.

    2일로 72세 생일을 맞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은 지지자들. 이규현 기자2일로 72세 생일을 맞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찾은 지지자들. 이규현 기자
    황 전 대표는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를 추진했으며, 제 기억으로는 100대 과제를 선정해서 나라를 바로잡자는 것이 꿈이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자유 대한민국 또 시장 경제가 살아 숨쉬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박 대통령의 완전한 명예회복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와 지지자들. 이규현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와 지지자들. 이규현 기자
    황교안 전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빠른 건강 회복을 기원하기도 했다.
     
    황 전 대표는 그러나 박 전 대통령과의 만남은 불발돼 발걸음을 돌렸다.  

    2일부터 후보 등록이 시작되는 당 대표 경선과 관련한 질문에는 "현재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차근차근 올라가고 있으며, 국민들께서 응원해 주시면 전혀 다른 그런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