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보성군 '군민과의 대화' 성료…426건 민원 청취

전남

    보성군 '군민과의 대화' 성료…426건 민원 청취

    보성군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 보성군 제공 보성군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 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은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12개 읍면을 순회한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좌석 배치와 식순 등 기존의 형식을 파격적으로 바꾸는 등 군민 중심의 행사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대화는 △읍면장 주민 건의 사항 수렴 △식전 공연 △참석자 소개 △읍면장 주민 건의사항 보고 △군수의 주요 군정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공연은 보성소리창극단과 보성문화예술회관․보성채동선 합창단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군민이 건의하면 즉시 김 군수가 답하는 형식으로 군정 전반을 함께 깊이 있게 공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성읍 김 모씨는 "이번 군민과의 대화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신선한 만남이었다"며 "전 군민이 하나 된 보성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철우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에 함께해 주신 모든 군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중단없는 보성 발전을 위해 끈기있게 노력하고 어떠한 일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군은 현장에서 답변한 질문을 포함한 총 426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담당 부서의 현장 확인과 충분한 검토 과정을 거쳐 건의자에게 조치계획을 서면 또는 유선으로 답변할 예정으로 군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