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운영…200여명 모집

포항

    경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운영…200여명 모집

    과정 이수 시 50~300만원 수당 지급 및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지난해 청년센터에서 면접 스타일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지난해 청년센터에서 면접 스타일링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구직을 포기하거나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나선다.
       
    경주시 청년센터는 200여명의 청년을 모집해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청년도전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도전 프로그램 △도전+프로그램 2개로 나눠 각각 75명, 125명(기수별 32명 정도)을 선착순 모집한다.
       
    도전 프로그램(단기) 참가자들은 5주 동안 밀착상담, 진로탐색, MBTI 유형검사, 자신감 회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과정 이수 시 인센티브로 50만원의 수당을 받는다.
       
    도전+프로그램(장기)은 5개월 간의 단기과정 프로그램에 더해 외부 기업탐방과 자율활동(구직자 소모임)을 실시한다. 과정을 마치면 최대 3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또 고용 서비스 연계를 통한 종합 취업지원서비스 제공과 취‧창업 시 수료로 인정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참여대상은 최근 6개월 동안 취업 및 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만 18~39세 청년으로, 희망자는 워크넷(https://www.work.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