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행의 대행까지' 토트넘, 뉴캐슬전 굴욕패 후 감독대행도 경질



'대행의 대행까지' 토트넘, 뉴캐슬전 굴욕패 후 감독대행도 경질

토트넘 홋스퍼에서 경질된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대행. 연합뉴스토트넘 홋스퍼에서 경질된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대행. 연합뉴스뉴캐슬 유나이티드전 충격패 여파는 컸다. 토트넘 홋스퍼가 감독대행마저 경질했다.

토트넘은 2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뉴캐슬전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경기였다. 보는 것이 끔찍했을 정도다. 모두가 책임을 져야 한다.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대행은 현 코치진과 함께 떠날 것이다. 어려운 시기에 감독대행을 맡아 감사하다"고 발표했다.

토트넘은 지난 3월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결별했다. 상호 합의를 통한 계약 해지라고 발표했지만, 사실상 경질이었다. 이어 새 감독 선임 작업에 착수했고, 잔여 시즌은 스텔리니 수석코치가 감독대행을 맡아 치르기로 했다.

하지만 뉴캐슬과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1대6 대패로 스텔리니 감독대행까지 경질했다. 토트넘은 뉴캐슬전에서 전반 21분 만에 무려 5골을 내주는 무기력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5골 차 대패를 당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마지노선인 4위가 사실상 멀어졌다. 토트넘은 16승5무11패 승점 53점 5위다. 승점 59점 동률인 3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다 각 1경기, 2경기를 더 치른 상태다.

토트넘은 라이언 메이슨 감독대행 체제로 전환한다.

메이슨 감독대행은 토트넘 유스 출신이다. 손흥민(31)과도 2015-2016시즌 함께 뛴 경험이 있다. 조제 모리뉴 감독이 경질됐던 2021년 4월에도 감독대행을 맡아 시즌을 마무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