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전통시장 상인회 '지역 상권 활성화' 맞손

포항

    경주시-전통시장 상인회 '지역 상권 활성화' 맞손

    경주시청서 17일 전통시장 활성화 간담회 개최
    역량강화 지원사업 소개, 상인단체 건의‧애로사항 청취

    주낙영 시장이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시장이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과 머리를 맞댔다.
       
    경주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지역 상인회장 및 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성동시장 내 오픈 스튜디오를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E-커머스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상품 발굴과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역량강화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 전문 컨설팅과 점포 환경개선 등을 지원하는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에 적극 참여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했다.
       
    더불어 △전통시장 화제공제 지원 사업 △전통시장 주변 편의시설 조성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등의 사업을 설명하며 공모 신청 동참과 물가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상인들의 건의사항과 어려움을 청취하고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주낙영 시장은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면밀하게 살펴 전통시장과 상점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