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신임 차관들에 "우리는 反카르텔 정부, 헌법정신에 맞는 말 타라"

대통령실

    尹, 신임 차관들에 "우리는 反카르텔 정부, 헌법정신에 맞는 말 타라"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완섭 기획재정부 2차관, 조성경 과기정통부 1차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신임 차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완섭 기획재정부 2차관, 조성경 과기정통부 1차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신임 차관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신임 차관들에게 "우리 정부는 반(反)카르텔 정부"라며 "헌법 정신을 무너뜨리는 이권 카르텔과 싸워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신임 차관급 13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가진 오찬에서 "민주사회를 외부에서 무너뜨리는 것은 전체주의와 사회주의이고, 내부에서 무너뜨리는 것은 부패한 카르텔"이라며 "이권 카르텔과 가차 없이 싸워달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헌법 정신에 충성해달라"며 "내정도 외치도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을 갖고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국가와 국민, 헌법 시스템에 충성해달라"며 "이는 말을 갈아타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헌법 정신에 맞게 말을 제대로 타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정부 조직이든 기업 조직이든 제일 중요한 것이 사람을 평가하는 것"이라며 인사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산하단체와 공직자들의 업무능력 평가를 늘 정확히 해달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장관급)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새로 인선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부처 차관 12명과 김채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차관급)에게 임명장을 줬다.

    신임 차관은 김완섭 기획재정부 2차관, 조성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 오영주 외교부 2차관, 문승현 통일부 차관,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임상준 환경부 차관,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김오진 국토교통부 1차관, 백원국 국토부 2차관,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