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이재명 체포동의안 재가…한전사장에 김동철 임명

대통령실

    尹, 이재명 체포동의안 재가…한전사장에 김동철 임명

    미국 뉴욕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미국 뉴욕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를 재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유엔총회 참석차 방문한 미국 뉴욕에서 '백현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과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대표의 체포동의요구서를 재가했다.

    대통령실은 "이 대표 체포동의 요구서는 (한국 시간으로) 어제 접수돼 오늘 대통령 재가가 이뤄졌고 국회로 송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법무부가 국회에 체포동의를 요청하면 국회법에 따라 국회의장은 체포동의를 요청받은 후 처음 개의하는 본회의에서 이를 보고하고, 보고된 때부터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에 표결에 부쳐야 한다.

    체포동의안은 오는 20일 본회의 보고를 거쳐 21일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김동철 전 국회의원을 제22대 한국전력 사장으로 임명했다. 김 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김 사장은 1961년 한전 주식회사 발족 후 62년 만에 탄생한 첫 정치인 출신 최고경영자(CEO)다.

    또 20일자로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하는 임명안을 재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