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중국 여행 걱정 해결…카카오페이로 환전없이 결제

국제일반

    중국 여행 걱정 해결…카카오페이로 환전없이 결제

    핵심요약

    현금.카드 사용 어려운 중국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가능
    결재액 1263배 성장…중국내 수천만개 가맹점서 사용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18일  베이징특파원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페이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베이징=임진수 특파원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18일  베이징특파원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페이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베이징=임진수 특파원
    모바일 간편결제 천국인 중국은 현금이나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곳이 많아 한국 관광객들이 여행시 편의점에서 음료수 한병 사 마시기도 어려운 곳이다. 그런데 카카오페이의 중국 상륙으로 중국 여행의 가장 큰 골칫거리였던 결제서비스 문제가 해결됐다.

    19일 카카오페이는 지난 3월부터 글로벌 파트너사인 알리페이플러스와 함께 중국 전 지역에서 결제 연동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현재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중국 어디서나 불편 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중국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들은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하기 위해 중국 간편결제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했다. 그런데 이 역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와의 연동 등에 여러 장애가 있어 외국 여행객이 중국에서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웠다.

    전날 베이징특파원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가맹점과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중국 내 결제 서비스 시작 5개월만인 8월 중국 내 이용자 수(MAU)는 108배, 결제 건수는 193배 증가했다"면서 "결제액 역시 1263배 대폭 성장했다"고 소개했다.

    신 대표는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앞서 항저우를 방문해 실제 카카오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에 장애나 불편은 없는지 등을 점검했다.

    신 대표는 "현재 중국내 수천만개의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중국내 카카오페이 사용 수수료도 일반 은행에서 위안화 매수시 환전수수료 수준이거나 그 이하라고 신 대표는 설명했다.

    이와함께 카카오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유일하게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왔을 때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할 수 있는 인바운드 해외결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