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13일 부산 아침 기온 2.3도로 올 가을 최저…14일까지 추위

부산

    13일 부산 아침 기온 2.3도로 올 가을 최저…14일까지 추위

    13일 아침 최저기온 2.3도…낮에는 15도까지 올라
    14일 아침에도 6도까지 떨어져…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수능날 9~17도로 평년과 비슷…오후엔 강수 가능성
    부산지역 건조특보 발효…"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13일 부산은 아침 최저기온이 2.3도까지 떨어져 올 가을 들어 최저기온을 기록했다. 박종민 기자13일 부산은 아침 최저기온이 2.3도까지 떨어져 올 가을 들어 최저기온을 기록했다. 박종민 기자
    부산은 13일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하는 등 춥다가 다음 날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부산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부산 아침 최저기온은 2.3도까지 떨어져 올해 가을 들어 가장 낮았다.

    낮 최고기온은 15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10도 넘게 벌어지겠다.
     
    이날 오전까지 순간풍속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다음 날에도 아침 기온이 6도까지 떨어졌다가 낮에는 기온이 16도까지 올라 평년 수준을 점차 회복할 것으로 예보됐다.

    한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6일에는 9도에서 17도의 기온분포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포근하겠다. 오후부터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지방기상청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며 "또한 부산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