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 전교생이 연주자' 울산 녹수초, 1인 1악기 발표회

울산

    ' 전교생이 연주자' 울산 녹수초, 1인 1악기 발표회

    동구청 특기 지원 사업으로 학년별 악기 지원 가능
    전교생이 무대 올라 1년간 배운 실력 선보이기도

    울산 동구 녹수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1인 1악기 발표회를 열었다.울산 동구 녹수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1인 1악기 발표회를 열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제공
    울산 동구 녹수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1인 1악기 발표회를 열었다.

    녹수초는 올해 동구청의 '학교 안 예체능 분야 1인 1특기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전 학생들에게 악기 지원이 가능했다.

    전교생들은 학년별로 실로폰, 멜로디언, 리코더, 칼림바, 오카리나, 피페를 받아 교사의 지도로 정확한 연주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익혔다.

    발표회는 1~6학년 각 반을 3일로 나눠 해당 반 학부모를 초대해 진행됐다.

    모든 학생이 무대에 올라 반별로 2곡씩 연주해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냈다. 녹수다온소리 합창단도 공연에 참여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공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연습했던 악기 연주를 부모님과 친구들 앞에서 연주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발표회를 관람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악기를 연주하면서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인성에도 좋은 영향을 받은 것 같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