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춘천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인증

강원

    춘천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인증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춘천시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춘천시 제공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춘천시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가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됐다.

    춘천시에 따르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최근 춘천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10개 구성요소에 대한 평가를 통해 아동친화도시로 인증하고 있으며 인증 기간은 4년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담긴 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 등 아동의 기본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이행하는 도시를 말한다.

    춘천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아동친화도시 조성 이행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계획을 수립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아동참여단 운영, 아동권리옹호관 및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 아동권리교육 실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지난 2월 춘천교육지원청‧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와 아동권리교육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 이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는 등 관내 공직자‧아동시설종사자, 아동 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아동권리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힘썼다.  

    지난 6월 주민참여형 놀이터인 제2호 봄내림놀이터를 개장했고 방과 후 돌봄 강화를 위해 다함께돌봄센터를 확충하는 등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춘천시는 지난 1일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2023년 제2차 아동정책포럼에서 '2022년 아동정책 시행계획 추진실적' 및 '아동정책영향평가' 2개 분야에서 각각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우수지자체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