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재명 습격 괴한, 흉기 감싸쥐고 접근…범행 계획 정황[영상]

부산

    이재명 습격 괴한, 흉기 감싸쥐고 접근…범행 계획 정황[영상]

    부산 가덕도 신공항 예정부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손에 흉기 추정 물질 감싸쥔 채 접근해 목 부분 강타
    경찰 조사에서 진술 거부 중인 것으로 알려져

    부산에서 피습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부산에서 피습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부산에 방문한 이재명 대표를 습격한 남성이 종이로 흉기를 감싸쥔 채 이 대표에게 접근하는 등 애초 이 대표를 해칠 목적으로 현장을 찾아온 정황이 드러났다.

    2일 한 유튜버가 촬영한 이재명 대표 피습 영상을 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쯤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인 부산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를 둘러본 뒤 다음 일정을 위해 발걸음을 옮겼다.

    이 대표가 움직이기 시작하자 주위를 둘러싼 취재진 사이로 왕관 모양의 파란색 머리 장식을 쓴 한 남성이 접근을 시도했다.

    남성은 "사인 해달라"고 외치며 인파를 헤치고 이 대표에게 접근을 시도했다.


    여러 차례 밀고 당기기를 반복한 끝에 이 대표를 눈앞에 마주한 남성은 갑자기 흉기로 이 대표의 왼쪽 목과 어깨 부분을 강하게 찔렀다.

    흉기는 종이로 추정되는 물체로 감싸쥔 상태였다.

    뒤쪽으로 몸이 밀릴 정도로 강한 충격을 받은 이 대표는 결국 목을 잡고 자리에서 쓰러졌다.

    주변에 있던 경찰과 민주당 관계자 등은 곧바로 남성을 이 대표와 떨어진 주차장으로 밀어낸 뒤 제압했다.

    남성이 쓰러질 때까지 감싸쥔 흉기를 놓지 않는 모습도 영상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별다른 저항은 하지 않았다.

    현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됐고, 이 대표는 피를 흘리며 쓰러진 지 10여 분 만에 119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한편 70대로 추정되는 용의자는 경찰에 붙잡혀 조사를 받고 있다. 범행 동기 등은 물론 자신의 신원조차 진술하지 않고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