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핀란드 산타 화천산천어축제 방문…아이들과 파크골프 치고 썰매 즐겨

강원

    핀란드 산타 화천산천어축제 방문…아이들과 파크골프 치고 썰매 즐겨

    핵심요약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클로스와 엘프, 12일부터 사흘 간 방문

    2020년 화천산천어축제를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의 리얼 산타. 화천군 제공2020년 화천산천어축제를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의 리얼 산타. 화천군 제공
    '산타의 고향'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의 산타 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4년 만에 강원 화천산천어축제를 다시 찾는다.

    화천군은 12일부터 사흘 동안 축제장 등에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타와 엘프는 12일 첫 일정으로 오전 10시 화천 어린이 도서관을 찾아 화천의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후 산타와 엘프는 하남면에 위치한 산천어 파크골프장으로 이동해 아이들과 파크골프 동반 라운딩을 한다.  

    13일 산타와 엘프는 얼곰이성, 축제장 일대와 선등거리에서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방문 마지막 날에는 아이들과 축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산타 우체국 본점에서의 포토타임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세계겨울도시시장회의 회원도시인 화천군과 핀란드 로바니에미시는 지난 2017년 화천에 산타 우체국 대한민국 본점을 설립키로 협약했다. 이듬해인 2018년 화천읍에 산타 우체국을 개관했다. 산타 우편 서비스는 누구나 우편 수신자란에 '산타클로스에게' 혹은 '산타 할아버지께'라고 적어 주변의 우체통에 넣으면 화천의 산타 우체국으로 배달되는 방식이다.

    화천 산타 우체국에는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로부터 총 1만416통의 편지가 도착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