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시, 유니콘기업 육성 가속…유망 스타트업 전폭 지원

대전

    천안시, 유니콘기업 육성 가속…유망 스타트업 전폭 지원

    유망 스타트업 7개 사 선정…투자 연계, 판로 개척 등 맞춤형 지원

    박상돈 천안시장이 그린스타트업 입주기업과 간담회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제공박상돈 천안시장이 그린스타트업 입주기업과 간담회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1조 원 이상 가치를 지닌 유니콘기업 육성을 위해 투자연계 등 맞춤형 집중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유망 스타트업 7개사를 선정했다.
     
    싸이월드의 공동 창업자인 이종원 호서대 학사 부총장을 단장으로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창업지원기관과 함께 검증단을 구성하고 기관별로 추천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진단·분석을 통해 7개 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넷제로인더스트리즈, 워터베이션, 에스머티리얼, 위로보틱스, 잉클, 리나솔루션, 애드에이블이다.
     
    넷제로인더스트리즈는 설립한지 1년도 채 되지않은 스타트업으로 재활용이 어려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 기술을 보유, 자동차 제조시 플라스틱 재생원료 의무사용 등 강화되는 국제 환경규제에 대응가능한 친환경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워터베이션은 필터가 필요없는 물필터 방식의 친환경 공기청정기 및 악취저감장치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최대 엑셀러레이터(AC)인 플러그앤플레이 본사에서 직접 초청을 받을 정도로 사업성을 검증받았다.
     
    또 에스머티리얼은 국내 유일 건식공법으로 품질, 생산성 및 원가 경쟁력이 우수한 리튬 이차전지용 실리콘계 음극재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35억 원의 투자 유치를 받았다.
     
    위로보틱스는 상시 착용 가능한 초경량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해 올해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CES) 2개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잉클은 산업용 빅데이터 처리 엔진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저가 서버 1대로 빅데이터 구축 후 확장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리나솔루션은 가스누출 스마트 감지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센서 및 솔루션을 적용해 해당설비 가동여부에 관계없이 균열, 파손, 누출 등의 발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애드에이블은 호흡기반 헬스케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초정밀 디바이스를 통한 폐기능 측정으로 질환·분야별 맞춤형 호흡 재활가이드를 제공한다.
     
    시는 이들 기업의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천안시기업인협의회, 지역 대학의 연구기관 등과 연계를 추진하고 견고한 사업 구조를 확보할 수 있도록 대출 확대 지원 방안 등을 강구할 방침이다.
     
    또 신설 투자, 공장 이전을 위한 제반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스타트업에서 개발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업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스타트업이야말로 천안의 미래를 책임질 기업"이라며 "천안시와 지역내 창업지원기관과 원팀이 돼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