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계양구에 북부 문예회관 건립 검토
인천시가 신도시 건설로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는 서구와 계양구에 천석 안팎의 공연장을 갖춘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검토합니다.
인천시는 다음 달 말까지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건립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마칠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북부권에 광역 문예회관이 없는 점을 고려해 서구와 계양구 주민의 문화시설 이용 실태, 수요, 적정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인천시, 고액 체납자 추적·징수 전담조직 강화
인천시는 지방세 징수율 제고와 체계적인 징수 활동을 위해 고액 체납자 전담조직을 강화했습니다.
인천시는 5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메가 추적 징수반'을 기존 시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구 공무원들도 참여하도록 확대 개편했습니다.
이에 따라 16명에서 22명으로 늘어난 '오메가 플러스 전담반'은 인천 시내 외에도 서울·경기 등 수도권 전역으로 출동해 자동차 견인, 가택 수색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하대병원, 시뮬레이션센터 운영
인하대병원은 로봇수술이나 내시경 등의 수술·시술 기법을 교육·수련하는 시뮬레이션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뮬레이션센터는 로봇수술 센터와 내시경 술기실, 통합술기실, 심폐소생술 술기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로봇수술 센터에는 실제 수술실과 같은 고가의 로봇수술 장비가 마련됐으며, 실시간 수술 중계가 가능한 원격 영상지원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