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날씨/환경

    전국 곳곳에 비…낮 최고 27도

    • 2024-04-29 07:49
    때 이른 더위를 식혀줄 봄비가 내리고 있는 15일 서울광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길을 걷고 있다. 황진환 기자때 이른 더위를 식혀줄 봄비가 내리고 있는 15일 서울광장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길을 걷고 있다. 황진환 기자
    오늘은 충청권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고, 비로 인해 낮동안의 더위가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늘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천둥,번개,돌풍을 동반해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제주도에 현재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내리는 비는  차차 충청권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 비는 오늘 밤(18~24시)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일부 남부지방은 내일 새벽(00~03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 앞으로 적게는 20mm에서 해안지방과  제주도는 많이 오는 곳  60mm이상 내리겠습니다.또한, 오늘  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도 한때 5mm 미만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높아 서울 17도인데요, 낮기온 서울 26도 등  전국이 16~26도의 분포가 예상됩니다. 특히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어제보다 낮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20도를 밑돌 것으로 보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