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도 뉴델리 낮 기온 52.3도…관측 사상 최고치



아시아/호주

    인도 뉴델리 낮 기온 52.3도…관측 사상 최고치

    뉴델리 낮 기온 50도 넘은 건 처음

    연합뉴스연합뉴스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29일(현지시간) 낮 기온이 섭씨 52.3로 치솟아 관측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현지 매체와 AFP통신 등이 전했다.

    인도 기상청(IMD)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뉴델리 교외 문게시푸르 기온관측소에서 52.3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뉴델리에서 낮 기온이 50도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날 전국 최고치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뉴델리에서는 전날도 교외 나렐라와 문게시푸르 관측소에서 낮 기온이 49.9도를 찍어 역시 뉴델리 관측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뉴델리 낮 기온이 전날에 이어 다시 최고치를 경신한 셈이다.

    인도 매체들은 2022년 5월 뉴델리 일부 구역 기온이 49.2도까지 치솟은 적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날 뉴델리 낮 기온은 전날 북서부 라자스탄주에서 기록된 전국 최고치 50.5도보다도 높았다.

    인도에서는 여름 기온이 50도에 육박하거나 넘는 경우가 종종 있었지만 최근에는 기후변화로 폭염이 더 오래 가고 더 강해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뉴델리를 관할하는 델리주 정부는 물부족 위험을 경고하면서 일부 구역 수돗물 공급을 하루 2번에서 1번으로 줄이는 등 비상 대응조치에 나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