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NHK "푸틴, 다음 주 초반 北 방문 조율중"



국제일반

    NHK "푸틴, 다음 주 초반 北 방문 조율중"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연합뉴스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주 초반 북한을 방문하는 방향으로 조율이 이뤄지고 있다고 NHK가 12일 러시아 정부 고위 관리 등 복수의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 방북 계획은 조만간 공식 발표될 전망이다. 푸틴 대통령이 이번에 북한을 방문하면 지난 2000년 7월 이후 24년 만의 방북이 된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9월 러시아 극동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열린 북러 정상회담 이후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평양 방문 초대를 수락했다.
     
    NHK는 우크라이나와 전쟁으로 무기 부족 문제에 빠진 러시아는 북한과 군사적 연계를 강화하려는 의도가 있고 북한은 군사 등 분야에서 기술 지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푸틴 대통령의 방북 배경을 설명했다.
     
    NHK는 푸틴 대통령이 다음주 후반쯤 베트남을 방문하는 일정도 조율되는 것으로 전해졌다며 푸틴 대통령이 북한과 베트남을 잇달아 방문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러시아 매체 베도모스티는 푸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이 이르면 6월에 이뤄질 수 있으며 북한을 방문한 직후에 갈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