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환동해새마을봉사단 발대…포항·경주·영덕·울진 참여

포항

    환동해새마을봉사단 발대…포항·경주·영덕·울진 참여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새마을회는 24일 뱃머리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경북 7개 시군 새마을회가 참여한 '환동해새마을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환동해새마을봉사단'은 동해안 및 인접 7개 시·군의 결속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대와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간 교류와 경제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또, 재해·재난 시 복구 활동에 최우선으로 동참하며 현재 대한민국의 최대 현안인 저출생 극복, 탄소중립 활동 등 미래세대를 위한 문제 해결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어 김환학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이 새마을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했다.
     
    환동해새마을봉사단 이상해 초대단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근면·자조·협동·나눔·배려·연대의 새마을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동해 봉사단은 포항시새마을회(이상해 회장), 경주시새마을회(박정원 회장), 청송군새마을회(권동준 회장), 영양군새마을회(김종탁 회장), 영덕군새마을회(백성동 회장), 봉화군새마을회(최기영 회장), 울진군새마을회(백태진 회장) 등으로 구성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