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탄핵반대' 청원도 국회로…정청래 "반대 청문회도 열자"

국회/정당

    '尹 탄핵반대' 청원도 국회로…정청래 "반대 청문회도 열자"

    "탄핵 반대도 공평하게…탄핵 이유와 반대 이유 다 들어보자"
    "與 입장에선 호재 아닌가…추경호 답변 기대한다"

    9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청래 위원장이 산회를 선포한 뒤 퇴장하고 있다. 연합뉴스9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청래 위원장이 산회를 선포한 뒤 퇴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1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청원이 소관 상임위원회인 법사위 회부 요건을 넘긴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반대 청원 청문회를 8월 중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요구 청원이 요건을 넘겨 법사위에서 청문회 개최를 의결하자, 이에 반대하는 청원도 등장해 이날 기준 회부 요건인 5만명이 넘는 동의를 받았다.

    정 위원장은 이날 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청문회'를 개최하는 만큼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청문회'도 공평하게 개최할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며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에게 이같이 제안했다.

    정 위원장은 "저는 이(탄핵 반대) 청문회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윤석열 탄핵반대 청문회도 왜 반대하는지 증인, 참고인을 채택해 심사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되물었다.

    이어 "좋지 않나. 윤 대통령을 왜 빨리 탄핵해야 하는지도 들어보고, 윤 대통령을 왜 탄핵하면 안 되는지도 들어보자"며 "국민의힘 입장에서 보면 호재 아닌가. 추 원내대표의 답변을 기대한다"고 덧붙다.

    국민의힘이 '윤 대통령 탄핵 요구 청원' 청문회에 대해 권한쟁의심판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서는 "법원에 가처분신청하고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 한다고 국회에서의 의결이 뒤바뀌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