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구시의회 임시회 개회…후반기 의정활동 시작

대구

    대구시의회 임시회 개회…후반기 의정활동 시작

    대구시의회 제공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가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대구시의회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제310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대구시 각 부서의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시책사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후반기 의정활동에 나섰다.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처음 맞는 이번 임시회에서 대구시의회는 제·개정 조례안 15건, 동의안 7건 등 총 22개의 안건을 심의한다.
     
    심의 예정인 제·개정 조례안에는 대구시 성인지 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안(이재화 의원, 서구2)을 비롯해 대구시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안(임인환 의원, 중구1), 대구시 국가유산지킴이 활동에 관한 조례안(황순자 의원, 달서구3), 대구시 이차전지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태손 의원, 달서구4), 대구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허시영 의원, 달서구2), 대구시교육청 인구감소지역 교육지원 조례안(윤권근 의원, 달서구5), 대구시교육청 학생 노동권익 및 직업윤리교육 활성화 조례안(김정옥 의원, 비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안이 포함됐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을 보면, 16일은 제1차 본회의를 열어 개회식과 회기 운영을 위한 제반 안건을 비롯해 윤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한다.
     
    또,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윤권근 의원이 '대구시의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 정책'에 대해 시정질문을 한다.

    이어 미분양주택 해소를 위한 대구시의 적극적인 정책추진 촉구(윤영애 의원, 남구2), '깨끗한 먹는 물 확보' 이번 기회에 매듭지어야(하병문 의원, 북구4), 이케아 무산 부지,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야(이재숙 의원, 동구4), 삼성창조캠퍼스 내 삼성상회의 개관을 바라며(이동욱 의원, 북구5), 대구시 주요 핵심사업의 차질없는 추진 당부(허시영 의원, 달서구2),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를 위한 대구시의 선제대응 촉구(권기훈 의원, 동구3) 등 6건의 5분자유발언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위원회 활동은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26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통과한 안건을 처리하고 제310회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