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길상 총장이 숏폼을 통해 STEP을 홍보하고 있다. 한기대 제공한국기술교육대학교 유길상 총장이 부속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과 고용노동부가 함께 운영하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을 홍보하기 위해 나섰다.
23일 한기대에 따르면 유길상 총장은 직원들과 함께 1분 미만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활용해 STEP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3개의 숏폼에서 유 총장과 직원들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STEP을 홍보했다.
1탄 '총장님의 MBTI' 편에서는 온라인평생교육원 입구를 활기차게 걸어 들어가던 유길상 총장이 "총장님, MBTI가 어떻게 되세요?"라는 직원의 질문에 발걸음을 멈추고는 "에스(S) 티(T) 이(E) 피(P), 스텝" 이라고 답하며 'STEP' 현판을 가리킨다.
2탄 'JUST STEP' 편에서는 반도체, 인공지능, 자소서와 면접 등 STEP 이러닝 콘텐츠 자막을 배경으로, 온라인평생교육원 직원과 유 총장이 연달아 나타나며 각자 고개를 떨궈 머리 위의 검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STEP에서 시작하세요'라는 문구를 안내한다.
3탄 'STEP으로 행복하면 됐지' 편에서는 유명 노래를 배경으로 온라인평생교육원 입구에서 개발팀, 기획팀, 경영팀, 직원과 교수에 이어 유 총장이 하트와 춤 등 각자 재치있는 포즈로 연달아 지나가며 함께 'STEP'을 안내한다.
한편, STEP은 기술·공학 및 디지털 신기술, 취업, 사무 등 2천여 개의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재직자, 구직자, 기업, 기관 등 전 국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해 평생직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공공 교육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