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남양주시·대경대, 문화 발전과 접근성 확대 위한 MOU

경인

    남양주시·대경대, 문화 발전과 접근성 확대 위한 MOU

    주광덕(가운데) 경기 남양주시장과 유진선(왼쪽에서 4번째) 대경대 이사장이 지난 6일 오후 5시 시청 여유당에서 관학 협력 협약서에 서명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주광덕(가운데) 경기 남양주시장과 유진선(왼쪽에서 4번째) 대경대 이사장이 지난 6일 오후 5시 시청 여유당에서 관학 협력 협약서에 서명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여유당에서 대경대학교와 '문화 발전 및 접근성 확대를 위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유진선 대경대 이사장, 시·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양주시와 대경대는 특색있는 지역 문화 발전 및 문화를 통한 지역 중심 거버넌스 확립을 위한 시발점으로 지역 문화예술 향유 증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예술전공 학과와의 협업을 통한 문화 소외계층 누림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이번 관학 협약을 계기로 공정한 문화접근 기회 보장 및 지역 중심 문화 균형발전을 통해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상반기 대경대학교 학과들과 DK 예술무대 '광장, 젊음의 무대가 되다'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시연 무대를 제공했다. 시민들에게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등 문화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아울러 시는 지역에 거주하는 시니어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인생은 아름다워' 런웨이 합동무대를 통해 서로 멘토·멘티가 돼주며 시대 융합과 함께 시니어들에게 인생의 활력을 제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