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與 김용태 "尹,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해야"

국회/정당

    與 김용태 "尹,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철회해야"

    김용태 "김형석, 민족적 자부심 훼손 발언…부적합한 인물"
    "역사관 우려 않도록 국민 통합에 앞장서야"

    국민의힘 의원이 김용태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의원이 김용태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김용태 의원이 김형석 신임 독립기념관장의 뉴라이트 역사관 논란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이 지명 철회를 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JTBC에 출연해 김 관장 임명에 대해 "독립기념관장에는 좀 부적합한 인물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다"며 "우리의 역사관과 민족적 자부심을 훼손할 수 있는 발언들에 대해서는 굉장히 단호한 입장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학자로서 일본 국민, 당시에 일본 국적이었다는 이런 표현을 학술적인 의미에서 쓸 수 있었겠지만, 독립기념관장으로서의 정통성이나 역사적 배경을 말할 때는 부적절한 표현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이어 "여기에 대해 광복회라든지 순국선열에 대한 후손분들이 굉장히 비판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게 아니겠나"라며 "이분들의 목소리를 잘 귀담아 듣는 것이 보수정당이 나아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 보수정당, 특히 대한민국은 호국정신, 독립정신, 민주주의의 큰 세 가지 정신의 위상을 정립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윤 대통령이 김 관장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